• 인사말
  • 공지사항
  • 회원게시판
  • 포토갤러리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tit

제목 [공지] [보도자료] 한국조사기자협회,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개최 등록일 2017.04.16 10:03
글쓴이 사무국 조회 3123

제5회 대회포스터(500p).png

 한국조사기자협회,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개최


대상에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수여


     사단법인 한국조사기자협회(회장 유영식)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를 개최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교육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고등부, 대학·일반부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4월 17일(월)부터 5월 15일(월)까지며 한국조사기자협회 홈페이지(www.josa.or.kr)를 통해 각 부문별 500명(총 1천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대회는 5월 20일(토)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 본관 중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조기 대선을 맞아 국민주권과 참정권, 대의민주주의, 화합·통합의 선거 등을 주제로 대회 당일 제시되는 논제와 사설, 칼럼, 기사를 읽고 자신의 생각을 균형있는 비판정신과 창의적 글쓰기를 겨루는 방식이다. 고등부는 1200자, 대학·일반부는 2000자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전액무료이다. 시상내역은 대상에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도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6월 8일(목) 전후 한국조사기자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한국조사기자협회 유영식 협회장은 “올해 대회는 조기 대선을 맞아 국민주권과 참정권, 대의민주주의를 다시금 깊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소 불편한 ‘현장 참석’에도 ‘신문 읽기·쓰기’ 문화를 장려하는 뉴스리터러시(News Literacy) 공익행사로서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조사기자협회는 1987년 창립, 국내 주요 신문․방송․통신사 조사기자들이 가입된 언론단체이다.

 

※별첨 : ‘2017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개최 요강, 공식포스터 사진 1매

파일첨부 :